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배달 맛집

맛집 리뷰/파주 문산(문산역)'누들보쌈' 족발집 - 야들야들하고 파채가 잘어울리는 양념된 족발

by 스파르타 주인장 2023. 10. 8.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스파르타 입니다. 오늘 적어볼 맛집 리뷰는 누들보쌈 입니다. 간판은 보쌈 집이긴 한데 족발이 땡겨서 족발로 시켰습니다.

 

 

리뷰를 봐보니 그냥 족발을 시켜도 맛있을 것 같았지만, 시그니처 메뉴라길래 시켜봤습니다. 마왕족발...이랑 비슷한 프렌차이즈인 것 같습니다. 근데 맛은 달라요.

 

 

저는 차갑고 푸석하고 단단한 식감의 족발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무조건 야들야들하고 촉촉한 족발을 좋아해요.

 

 

파주에 오고나서 그런 족발집 찾기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사진을 아무리 뒤져봐도 다 그런 족발이더라구요. 그러다가 발견한 집입니다. 

 

 

 

 

 

누들보쌈 가게 정보

 

 

 

 

주소: 경기 파주시 파주읍 충현로 28 1층

전화번호: 0503-6216-4915

영업시간:오후 5시 - 오후 9시 / 주말 오후 3시 - 오후 9시

휴무: 화요일

 

 

가게 위치 입니다. 파주문산점 입니다. 문산역쪽으로 들어가기 전 통일공원 근처에 있네요. 근데 배달로 먹는게 좋아보이는 집 같아요.

 

풀네임은 누들보쌈 배달만족 인 것 같습니다.

 


 

누들보쌈 메뉴 및 가격

 

 

메뉴 사진은 배달의 민족 어플에서 찍었습니다. 보쌈이 메인 같은데 족발을 더 좋아하기도 하고, 족발이 국내산이라서 골랐습니다.

 

 

보쌈 메뉴
족발 메뉴
세트 메뉴
사이드 메뉴
추가

 

 

시그니처라고 하니 또 안먹어볼 수가 없어서 시그니처로 골랐는데, 원래 먹고 싶었던 오리지널 족발도 다음에 먹어볼 예정입니다.

 

 

맛이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이 있는데, 저는 보통맛을 했습니다. 맵찔이라서 고민을 했지만 순한맛은 별로일 것 같아서 고른건데 결과적으론 좋았습니다.

 

많이 맵지도 않고 딱 좋았어요. 어쩌면 다음에는 매운맛으로 먹어봐도 괜찮을 것 같기도 합니다. 이부분이 마왕족발보다 더 나은 부분이었어요...

 

 

 


 

 

누들보쌈 음식 사진 & 맛 평가

 

 

뜯기전에 흔들어야 한다

 

이걸 봤는데도 불구하고 사진을 찍다가 까먹고 뜯어버렸습니다...하. 그래도 흔들기는 했는데 완전히 다 섞이진 않아서 ㅠㅠ 꼭 섞고나서 뜯으세요.

 

 

 

 

사이드찬

 

같이 곁들여먹을 소스들이랑 막국수가 왔습니다. 그냥 대충 보고 시킨거긴 한데 막국수가 얼음 막국수인 것 같았는데 저흰 안왔습니다.

 

겨울이라 안오는건지 까먹으신건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평가할거없이 막국수는 그냥 막국수 맛이었습니다.

 

 

 

 

 

 

누들족발

 

족발이 밑에 깔려있고, 소스가 많습니다. 당면도 있고, 맨 위에는 파채와 마늘 후레이크가 올려져 있어요. 이 파채가 진짜 생각보다 기가맥혔습니다.

 

 

 

 

 

파채 짱많음

 

이게 파채까지 소스가 섞여야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제대로 못흔들어서; 근데 그냥 생파로 얹어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은미통닭 좋아하는 이유가 파닭이여선데 족발에 먹으니 파닭 생각도 나고 맛있었습니다. 느끼한것도 없고 의외로 정말 잘어울렸어요.

 

 

 

다만 마늘 후레이크는 좀 별로였습니다. 개취일 것 같긴 한데, 오히려 식감 방해만 하고 어우러지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차라리 삶거나 구운 통마늘을 올리는게 나았을 것 같은데 제가 저 식감을 싫어하는 것 같아서 좋아하시는 분은 맛있을 수도 있겠네요.

 

 

개인적으로 마늘 후레이크 자체가 왜 맛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마늘 향 나는 콘프레이크 누진 맛 같아요(...)

 

 

 

 

 

 

 

막국수

 

막국수는 그냥 특이할 거 없이 막국수 맛이었어요. 아주 약간 뻑뻑한 감이 있었고, 간혹 이상한 집에서 나는 비린내는 나지 않았습니다.

 

 

 

 

 

 

 

파채 걷은 족발

 

족발은 정말 촉촉하고 야들했습니다. 원하는 족발 스타일이었어요! 다만 이건 소스가 묻어있어서 다음엔 꼭 오리지널을 시켜보겠습니다.

 

 

양념은 이게 또 마왕족발과 비교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마왕족발과 비교하면 좀 덜 자극적이고 다채로운 맛입니다.

 

 

그리고 제가 마왕족발을 정말 좋아하지만 진짜 마음에 안드는게 있습니다.

 

1.고기가 뻑뻑하고 별로. 2.보통맛은 너무맵고 순한맛은 맛없음.

 

이렇게 2가지 인데요. 누들보쌈집이 그 2가지를 충족해주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안타깝지만 앞으로 갈아탈 것 같습니다...

 

 

 

이 집의 보통맛은 딱 제가 원하던 마족의 보통맛보다 덜맵고 순한맛보단 매콤한 정도였어요.

 

그리고 고기가 정말 부드럽습니다. 보쌈은 먹어보진 않았지만 왜 이름이 보쌈집인지 모르겠어요. 충분히 족발을 내걸어도 될 것 같은데;

 

 

 

 

반응형

 

 

 

당면추가해도 좋을듯

 

게다가 전혀 물리지 않는게 파채를 같이 먹으니까 족발 먹을때의 느끼함이 한개도 올라오지 않았습니다. 레시피 만드신분이 생각을 좀 잘하신 것 같네요.

 

근데 꼭 뜯기전에 섞어드세요....

 

 

 

 

 

 

막국수가 더 맛있었으면 좋았을텐데 너무 욕심인가

 

진짜 쓰다보니 또 먹고싶어서 미치겠네요. 오리지널까지 그 야들한 족발 맛이면 이제 족발집은 여기만 먹을 것 같습니다.

 

엉클족발이 정말 맛있었는데...ㅠ 망한 것 같더라구요...

 

 

 

 

 

파채랑 한 입

 

안에 당면을 추가해서 드셔도 좋을 것 같긴 해요. 근데 추가 안한 기본 양도 나쁘지 않게 들어있었습니다. 

 

족발 양 또한 이정도면 만족스러울 정도로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간장 양념 좋아하시고 촉촉한 족발 좋아하신다면 꼭 드셔보셨음 하네요.

 

 

*리뷰를 보니 누들당면 추가가 있는데 따로 한그릇에 당면이랑 소스가 엄청 많이 오더라구요. 자작하게 와서 마르지도 않고 양도 많아서 훨씬 좋을 것 같습니다.

 

 

 

 

 

 

파채가 있다보니 쌈이랑 먹기도 좋았습니다. 이름을 제발 누들족발로 바꿨으면 좋겠어요.

 

 

 

 

 

소스 밑에 깔려있음 ㅠ

 

소스는 마족보다 더 많고 덜달고 덜짜고 덜맵습니다. 스타일이 다르다고 보심 될듯. 

 

 

 

 


 

 

후기

 

가격 ★★★☆☆ 족발 자체가 가격이 싸질 않아서... 가격으로 싸게 승부보는 집은 아니니까 이정도.
★★★★★ 맛은 매우 만족스러웠다. 평소 좋아하는 마족스타일 간장소스+당면에다, 촉촉한 족발이 합쳐진 곳이라니. 게다가 곁들여먹기 좋은 파채는 덤.
★★★★☆ 양도 만족스러운 편. 적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위생 ☆☆☆☆☆ 포장에는 문제 없었다.
친절도 ☆☆☆☆☆ 모름
재방문의사 O / X 오리지널도 촉촉한 족발이라면 앞으로 파주에서 족발은 이집만 먹을 듯하다.

 


 

장점

- 파채 덕분에 느끼함과 냄새 없이 먹을 수 있다

- 야들하고 촉촉한 부드러운 고기

- 과하지 않고 적당한 선의 맵기

 

 

단점

- 너무 매운걸 좋아하면 별로일듯.

- 파를 싫어하는 애기 입맛이면 별로일듯.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 뿐, 입맛은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한줄평 -

" 촉촉하고 부드러운 족발에 적당한 맵기, 파채는 신의 한 수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