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배달 맛집

맛집 리뷰/파주 문산읍(문산역)'명문닭발' 닭발집 - 자극적이지않게 매운 닭발&닭날개와 시그니처 천사채

by 스파르타 주인장 2023. 11. 9.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스파르타 입니다. 오늘은 닭발집 리뷰입니다. 꽤 오래되신 것 같더라구요. 리뷰만 보면 문산 분들의 추억많은 최애 닭발집 같았어요. 사리집같은곳인가

 

캡사이신 같은것도 안쓴다고 하셔서 먹어봤습니다. 참고로 저는 불닭 쌩으로 못먹는 맵찔이입니다.

 

 

 

명문닭발 가게 정보

 

 

 

주소: 경기 파주시 문산읍 문향로49번길 20 로얄빌딩 1층 103호

전화번호: 031-953-9599

영업시간: 오후 4시 ~ 새벽 12시 반까지

휴무: 일요일

 

 

가게위치 입니다. 그 5일장길에서 시민온누리약국 가는 골목으로 들어가면, 자유시장 입구 있는쪽 왼쪽 건물에 입구 있네요.

 

아무래도 닭발이라 야식집이다보니 늦게 여시고 늦게 닫으십니다. 저는 배달로 먹었지만 한번 가서 먹어봐도 좋을 것 같네요.

 

 


 

 

명문닭발 메뉴 및 가격

 

 

메뉴 사진1

 

메뉴는 배민에서 찍었고, 전문점답게 메뉴가 많진 않습니다. 오히려 좋죠. 메뉴가 적을수록 맛집일 확률이 높으니까요.

 

저는 무뼈닭발, 매운 날개, 천사채 추가, 계란찜 시켰습니다. 닭날개는 인천에서 신날개였나 그집에서 한번 먹어봤었는데 파는 곳이 있어서 오! 하고 시켰어요.

 

국물 있는것도 나중에 함 먹어봐야겠네요. 솔직히 똥집도 같이 먹고싶었지만 참았습니다.

 

 

 

 

메뉴2

 

천사채는 그 횟집가면 바닥에 깔리는거 있잖아요 그건데, 그게 원래 식용으로 나온겁니다. 그래서 그걸 이용해서 만드셨나봐요. 머리 좋으신데..?

 

아 혹시 몰라서 적어두는거지만 횟집에서 나오는 천사채는 드시지 마세요 그거는 관리때문에 세균있을 수 있다 했던것같음..

 

아무튼 리뷰에 사람들이 천사채는 꼭 추가하래서 추가했습니다. 맵찔이한텐 닭발은 엄청난 도전이기에 비장하게 준비를 해야합니다. 계란찜은 시키고, 밥은 만들어먹었어요.

 

 


 

 

명문닭발 음식 사진 & 맛 평가

 

 

비닐장갑

 

비닐 장갑도 주십니다. 센스~  많이 주신건 우리가 시킨게 2인분이 아닌가봐요 

 

 

 

 

 

천사채

 

기본으로도 천사채가 옵니다. 적은것같지만 의외로 알참; 천사채는 추가로 시키길 잘했어요. 같이 먹으니까 매운맛이 싹 가라앉더라구요 맵찔이 강추!

 

 

 

 

 

닭발

 

닭발은 사실 맵긴 매웠어요. 그냥 이것만 먹으면 저는 맵찔이라서 못먹을 것 같아요.. 그래도 밥이랑 계란찜이랑 천사채랑 같이 먹으니까 먹을만하더라구요. 맛있음.

 

직화라 그런지 불맛은 엄청나요. 뜯자마자 불향 엄청남, 대신에 막 엄청 자극적으로 쓸정도로 맵고 그렇진 않아요. 그래서 맛있게 매워서 계속 땡기더군요;

 

그냥 양념색깔만봐도 왠지 겁나 자극적이기만한 고통만 느껴지는 매운맛이 아니라, 먹을수록 매워지고 양념 맛있는 그 닭발맛일거같아서 시켰는데 결과적으로 옳은 선택이었습니다.

 

 

 

 

 

 

닭날개

 

닭날개는 맛있었는데, 봉이 아주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막 부드럽진 않았어요 그냥 피자집에서 많이 오는 식감.

 

그래도 확실히 얇기만한 닭발보다 이렇게 살이 붙어있는 부위로 먹으니까 맛있었습니다. 둘이 맛도 살짝 달라요. 다음에 먹더라도 닭날개는 꼭 시킬듯.

 

 

 

 

 

계란찜

 

계란찜이 의외로 정말 맛있습니다 ㅋㅋㅋ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진짜 집에서 해먹는게 더 싸지만, 매운 음식 먹을땐 안시킬 수가 없어요..

 

 

 

 

 

 

천사채 추가

 

이게 1500원짜리 천사채 추가 양입니다. 굉장히 많습니다. 꼭 시키세요. 이거 아니었으면 못먹었습니다 정말...

 

 

 

 

 

 

닭발 쫜득

 

사실 통뼈를 더 좋아하긴 하는데, 아시죠? 통뼈가 더 매운거... 무뼈는 그냥 한입에 넣고 한쪽으로 씹으면 최대한 덜맵게 먹을 수 있는데, 통뼈는 양념 덕지덕지 묻은걸 통째로 입안에 넣고 발라내야하기 때문에(...) 고통이 순식간에 옵니다.

 

그래도 무뼈도 무뼈만의 쫀득한 맛이 있어요..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스트레스 받을땐 정말 매운게 최고입니다.

 

 

 

 

 

 

닭날개 jmt

 

닭날개도 맛있습니다. 저는 정말 쓰기만하고 고통만 느껴지는 맛이 아니여서 좋았어요. 아마 그런 매운 통각에 익숙해져 그저 더 높은 통각만을 바라는 분이시라면 별로 안맵고 그냥 그랬다, 생각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매운맛은 미각이 아니라 그냥 통각인데... 뭐든지 너무 과하면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저는 이집이 딱 적당해서 좋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맛있었습니다.

 

맛이 있어야 매운맛도 그냥 통각이 아니라, 같이 어우러지는 맛이라 생각이 드는데 맛이 없고 맵기만 하면 걍 아프기만 하고 별로더라구요.

 

원래 먹던 닭발집이 있었는데, 거기는 맛있다보다 고통스럽다가 더 느껴지는 곳이라.. 이제 이집으로 갈아탈 것 같습니다.

 

 

 

반응형

 

 


 

 

 

후기

 

가격 ★★★★☆ 가격은 이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함.
★★★★★ 맛 아주 만족. 천사채도 같이 곁들여먹기 좋고, 과하게 매운맛이 아니라 맵긴 오지게 매운데 맛있어서 좋았다. 닭날개도 추천. 불향도 장난아님. 오죽하면 짝꿍이 기사님담배핀줄알았음;
★★★★★ 양은 개인적으로 부족하지 않게 느껴졌는데.. 밥이랑 같이 먹어서 그런 것 같기도.
위생 ☆☆☆☆☆ 배달이라
친절도 ☆☆☆☆☆ 배달이라2
재방문의사 O / X 이제 닭발 땡길땐 여기~

 

 


 

장점

- 자극적이기만한게 아니라, 매워도 맛있게 느껴지는 양념맛

- 굉장히 강한 불향

- 특별한 천사채 메뉴(맵찔이 추가 강추)

- 닭발과는 또다른 매력의 닭날개

단점

- 엄청 자극적인 매운맛을 원하면 별로일수도

- 맵찔이라면 그래도 맵게 느껴질 것.(꼭 쿨피스,계란찜,밥,천사채 같이드세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 뿐, 입맛은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한줄평 -

" 자극적이진 않지만 충분히 맵고 맛있고 쎈 불향과 함께 특별한 메뉴들이 있는 곳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