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배달 맛집

맛집 리뷰/파주 문산 당동리(문산역)'수제새우연어초밥' 초밥집 - 윤기좔좔 연어랑 시그니쳐인 갈릭새우초밥 강추!!!

by 스파르타 주인장 2023. 8. 20.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스파르타 입니다.

파주 문산 근처에서 마땅히 먹을만한 초밥집이 없는데, 개인적으로 제가 느끼기에 괜찮은 곳이 딱 두 곳 있습니다. 오늘 리뷰할 곳은 그 중 한 곳입니다.

 

다른 집과 성향이 완전 다르기 때문에 돌아가면서 먹으면 질릴 일이 없어요! 이곳은 호불호가 좀 갈릴 곳이긴 합니다만, 맛평가할때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초밥이기 때문에 시골 살때 그게 정말 괴로웠어요. ㅜㅜ근데 이제 문산이 많이 발전을 해서 그런지 괜찮은 집이 많이 생겼더라구요. 서울 살면 진짜 별거 아닌게 시골에선 소중해집니다...  물론 시골만의 장점도 있지만요! 특히 미세먼지

 

가게 위치

 

 

 

 가게 위치입니다.

참고로 저는 배민으로 배달로만 먹어봐서 가게는 가본적이 없습니다. 배달은 정말 많이먹었지만요..(가족분이 좋아하셔서)

 

배민에서는 수제새연초밥입니다 ㅋㅋ 줄인게 원래 가게명인줄 알았어요..

 

 

주소:경기 파주시 문산읍 당동1로 39-1

전화번호:사이트에없네용..

영업시간:아침 10시30분 ~ 밤 11시

휴무:목요일은 오후 3시 ~ 9시 만하신다고 합니다.

 

 

 


 

 

메뉴 및 가격

 

 

메뉴사진은 배민으로 찍었습니다.

 

연어초밥, 갈릭새우초밥이 제일 맛있어요. 저는 알러지 때문에 혹시 몰라서 갈릭연어도 먹어봤는데, 그것도 너무 맛있습니다 ㅠㅠ 

수제새연초밥 10개(13500원)으로 가성비좋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우동도 맛있습니다! 코로나 걸렸을때 먹었던 우동이 바로 이거에요...  감기 낫기 딱 좋습니다.

 

 


 

음식 사진 & 맛 평가

 

캬.. 연어 때깔 좀 보세요. 너무 먹고싶네요...

이 근방에서 연어초밥 먹고싶으면 이 집이 제일 낫습니다. 두툼하고 배부르고 딱 좋아요. 고소하고 기름진건 말할 것도 없구요.

 

 

아니 이거 글쓰는게 너무 고문이네요 (...)

정말 연어초밥 죽이고, 새우초밥도 너무 맛있고, 양도 많고, 두툼하고, 진짜 맛있는데

 

 

이 초밥집의 유일한 크나큰 단점 하나가 있습니다.바로 밥의 간이... 쿠우쿠우 급입니다. 간이 굉장히 쎄요. 싱겁게 먹으시면 정말 안맞으실 수 있어요.쿠우쿠우정도의 간도 괜찮으시다면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저는 문산에서 이정도면 진짜 너무 감사한 수준이라 만족합니다.

 

 

그리고 수제새연초밥의 하이라이트, 갈릭새우 입니다.

아 이건 정말 너무너무 맛있어요.갈릭버터+토치로 그을린 맛  안먹어도 상상이 되시죠? 근데 진짜 밸런스가 좋아서인지 정말 맛있습니다.

 

 

제가 원래 이런 토핑 많고 양념 소스 올라간 초밥을 안좋아해요. 회전초밥집 가서도 그런거 절대 안먹는 스타일인데, 여기는 이게 워낙 시그니처 메뉴라 안먹을 수가 없어요... 진짜 조화가 딱 좋습니다.

 

만약에 평소에 그런 토핑류, 소스 올라간 초밥 종류를 좋아하시는 입맛이다? 하면 뭐 끝났죠.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할 입맛입니다. 제가 애가 있었더라면 정말 자주 사줬을 것 같아요 ㅋㅋㅋ

 

 

두툼하고 새우도 막 흐물거리는게 아니라 씹는 맛이 있습니다. 단어가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데, 그 왜 돼지고기 먹을때 씹는 맛 장난아닌 고기 가끔 있잖아요 그런 식감입니다. 질긴게 아니고 뭐라 설명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초딩입맛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맛이고, 저처럼 아재입맛이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직접 경험해보기전까진 모르는게 인생입니다. 생각만으론 알 수 없어요. 별로일 것 같지만 의외로 인생 음식이 될 수도 있는겁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이거는 기본 새연초밥 인것같아요. 충분히 가성비 좋지 않나요. 광어는 무려 엔가와...!

새우도 다른 종류도 각각 개성있게 맛있으니 추천합니다. 그래도 1위는 갈릭새우입니다.

 

연어초밥 좋아하는데 갈릭이 아주 약간 더 이겼어요..  이상하게 굉장히 상상이 가는 맛인데도 이 집만의 그런 게 있어요. 감칠맛이 좋은건가?

 

대신에 연어랑 새우만 드실거면 느끼하실 수 있으니까 꼭 꼭 사이다랑 같이 시켜드세요. 조합 특성상 그냥 먹으면 느끼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이 집의 또다른 스윗한 부분. 바로 간장 종지를 따로 주십니다.

 

이렇게 챙겨주시는 곳은 여기서 처음봤어요..  맨날 어디다짤까 엄청 고민하는데 새연초밥은 아예 이렇게 따로 보내주셔서 너무 좋습니다. ㅠㅠ 세심한 배려...

 

 

 

반응형

 


 

후기

 

가격 가성비 메뉴도 있고, 가격 대비 양이 많은 편!
호불호는 조금 갈릴만한 맛이지만, 취향에 맞는다면 정말 적극 추천. 대신에 엄청 막 오마카세 이런 식의 초밥 맛을 기대하신다면 애초에 번지수가 틀렸습니다. 무슨 말인지 아시죠?
양은 뭐 두툼하고 초밥 크기도 큰 편입니다. 적당히 시켜보세요, 안그럼 배 터집니다..
위생 위생 문제가 있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친절도 ☆☆☆☆☆ 사장님의 친절도를 볼만큼 접점이 없었습니다...
재방문의사 O / X 연어를 먹는한 꾸준히 먹을 듯 합니다.

 


장점

- 두툼하고 고소한 연어초밥

- 취향만 맞는다면 10개도 거뜬한 시그니처 메뉴 갈릭새우

- 애기들,초딩입맛 인분이면 환장할 맛

- 간장 부을 곳 따로 챙겨주심

- 가격대비 양이 만족스러움

단점

- 골고루 맛있고 회 종류 다양한 곳을 먹고 싶다면 비추 (그런곳은 다음에 적을 곳이 딱 맞습니다)

- 밥의 간이 뷔페급으로 쎄서 싱거운걸 좋아하신다면 비추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뿐, 입맛은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한줄평 -

" 갈릭새우 한 번 맛보면 주기적으로 생각남, 떠올리기만해도 입맛 돋구는 미원 같은 존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