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리뷰

리뷰/ 삼양 '불닭볶음탕면' 후기 - 면은 맛있는데 그냥저냥

by 스파르타 주인장 2023. 11. 5.
반응형

썸네일

 

 

안녕하세요, 스파르타 입니다. 삼양의 불닭 라인업중 불닭볶음탕면에 대해 리뷰해볼건데요. 저는 맵찔이라 불닭 시리즈는 따로 조리를 하지 않으면 먹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라면은 리뷰를 위해 아무것도 넣지 않고...먹었습니다.ㅠㅠ 맵찔이라 굉장히 괴로웠지만, 그래도 불닭 시리즈 중에는 먹을만한 정도에 속하는 것 같아요.

 

 

 

 

불닭볶음탕면 조리 방법

 

 

조리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물 500ml를 먼저 끓인 뒤, 면과 액상스프를 넣고 5분을 끓인 후 분말스프를 넣어 섞으면 끝입니다.

 

요즘 라면은 죄다 이렇게 스프가 두개씩 나오는 것 같네요. 맛이 더 배가 되긴 하겠지만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하다못해 이름이라도 통일해줘

 

 

 

 

표지

 

영양정보&조리방법

 

470칼로리네요. 이제보니 나트륨이 ㅎㄷㄷ 합니다; 스프를 좀 조절해서 넣는게 좋겠어요..

 

 

 

 

 

 

스프 종류

 

빨간색의 액상스프와 노란색 테두리의 분말스프가 있습니다. 액상스프는 끓일 때 넣으시고, 분말은 불을 끄고 넣으시면 됩니다.

 

 

 

 

 

 

 

물 끓이기

 

물을 먼저 끓여줍니다. 저는 끓을라할때 먼저 액상스프를 넣어줬어요. 원래 첨가물을 먼저 넣는걸 좋아해서요.

 

 

 

 

 

 

 

면 넣기

 

끓기 시작하면 면을 넣어줍니다. 이후 5분간 끓고 나면 불을 끄시고, 분말스프를 넣고 잘 섞어주시면 끝입니다.

 

 

 


 

 

 

불닭볶음탕면 음식 사진 & 맛 평가

 

 

이제 맛평가를 해볼까요?

 

 

완성

 

맵찔이인 저한테는 다소 얼얼한 맛이었습니다. 얼마전 먹었던 신라면 레드 수준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충분히 매웠어요.

 

 

하지만 국물이 있는 라면이기도 하고, 좀 달달한 편이었기 때문에 생각했던것만큼 맵지는 않았습니다. 확실히 맵긴 하지만 먹을 수는 있는 정도였어요.

 

물론 기존 불닭 시리즈를 생각했을 때 먹을만했다는거지 맵찔이 기준으로는 죽는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단맛 덕분에 다 먹을 수는 있었어요.

 

 

 

 

 

 

면발은 좋았다

 

면발은 쫄깃하고 부드러운게 제 취향이었습니다. 칼국수면하고도 비슷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국물도 잘 베여들고 괜찮더라구요.

 

 

국물은 좀 걸쭉한 느낌이긴 한데, 좀 강한 맛이라 밸런스는 괜찮았으나 확 와닿진 않았습니다. 닭볶음탕 맛이라 하기엔 좀 미묘하게 다른 맛이었어요.

 

 

그래도 뭐.... 먹는다면 입맛에 맞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 먹진 않을 것 같네요. 이 라면은 그냥 먹는것보단 많이 첨가를 해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먹는게 더 잘어울릴 것 같습니다.

 

조리를 하는 방법으로 끓인다면, 충분히 달짝지근하기 때문에 설탕은 넣지 않는 방향으로 조리하면 좋을 것 같네요. 어쨌든, 설레발을 들은 것 치곤 그렇게 기대만큼의 맛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다먹음

 

그래도 면발이 취향에 맞아서 다 먹어지긴 했습니다. 닭고기를 더 넣어서 제대로 요리처럼 해먹어봐야겠습니다. 맛이 없진 않았는데 그냥 오묘했어요.

 

 


 

 

 

반응형

 

 

 

 

후기

 

가격 ★★★☆☆ 그렇게 싸다고는 말할 수 없는 가격인 것 같다.
★★★☆☆ 맛은.. 취향에 별로 맞지 않았다. 맛이 없는건 아니었지만, 굳이 먹진 않을 것 같다.
★★★★☆ 양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음.
위생 ☆☆☆☆☆  
친절도 ☆☆☆☆☆  
재구매의사 O / X  

 

 


 

 

장점

- 찐한 국물이 잘 베여드는 면발

- 달짝지근하면서 짭조름해 단짠 조화

단점

- 그냥저냥

- 닭볶음탕맛은 아님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일 뿐, 입맛은 개개인마다 다를 수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한줄평 -

" 고추장라면같은 느낌인데... 그래도 다른 불닭보단 덜매워서 도전해볼만한 라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