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패스오브엑자일(Path of Exile)

poe(패스오브엑자일)/선조들의 심판, 선조런 하는 방법과 수익 종류 <뉴비 맞춤 공략글>

by 스파르타 주인장 2023. 10. 6.
반응형

썸네일

 

<선조들의 심판 리그 컨텐츠 모음>

 

 

 

안녕하세요, 스파르타 입니다. 오늘 적을 공략은 바로 '선조런' 입니다.

 

이번 선조들의 심판 리그 신규 컨텐츠이죠, 선조런 기본 플레이 방법과 수익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마침 제가 선조 빌드로 선조런(2000층 등반 완료)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경험이 내용에 많이 들어갈 것 같습니다.

 

 

선조런은 개인적으로 취향만 맞는다면, 정말 재밌는 컨텐츠라고 생각합니다. 뉴비분들이 하기도 좋다고 생각하는데요.

 

피로도도 적고 즉각적으로 보상이 주어지는데다 죽더라도 경험치 손실이 없기 때문에 부담감이 덜합니다. 덕분에 레벨업도 잘되구요.

 

 


 

 

선조들의 심판 '죽음의 전당' 입장하기

 

 

처음 선조 컨텐츠에 입장하기 위해선, 실버 코인 이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옛날 예언이 있던 시절 아이템이죠...

 

실버코인은 맵핑을 하다보면 심심찮게 떨어지므로 구하기 어렵지 않으실거에요. 가격도 쌉니다.

 

 

 

 

 

실버 코인은 선조런을 돌기 위한 기본 화폐

 

'죽음의 전당' -> 선조들의 심판을 플레이하는 지역 이름입니다.

 

처음 입장시엔 거점이 뚫려 있지 않기 때문에, 실버코인을 우클릭해 사용하시면 포탈이 열립니다.

 

 

 

 

 

 

실버코인 우클릭 포탈

 

이렇게 은신처에서 실버코인을 사용했더니 포탈이 열렸습니다. 강탈과 똑같죠.   입장해줍니다.

 

 

 

 

 

거점 등록해놓으면 거점에서 바로 입장 가능

입장하신 뒤에 거점을 클릭해놓으시면 됩니다.

 

그럼 앞으로 실버코인을 사용할 필요 없이 은신처에 있는 거점을 누른 뒤, 우측 맨 위에 있는 죽음의 전당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통과의 우물 클릭하기

 

보시면 거점 바로 옆에 통과의 우물 이라는게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캐릭터가 죽으면서(?) 입장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죽는건 아니고, 이게 스토리상 저세상이다보니(...) 영혼으로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입장

 

입장하시면 이렇게 시체(...)가 쓰러져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선조들의 심판에 들어왔습니다. 플레이 하는 법을 알아야겠지요.

 

 

 

 

선조들의 심판 부족과 기물에 대해

 

 

 

나발리 npc 아이템 판매 가능

 

들어가시면 제일 먼저 우리의 그리운 친구, 나발리가 반겨줍니다. 얘가 여기서 심판 같은 애에요. 

 

그리고 주변을 둘러다보면, npc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선조 npc들이 흩어져 있다

 

얘네들이 선조 입니다. 우리가 죽인(..) npc도 있고, 각각 npc의 이름이 있으며, 따로 부족이 있습니다.

 

npc 이름과 부족명이 따로 있기 때문에 처음엔 좀 헷갈리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콘으로 외우시는 게 더 편할거에요.

 

 

 

 

 

아이콘마다 부족 이름을 외우는게 편하다

 

맵에 이렇게 분포해있습니다. 체크하지 않은 아이콘은 나발리 입니다. 부족 별로 아이콘이 있으며 각자 흩어져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호의와 부족 정보

 

아이콘에 맞는 부족별 이름은 우측 하단에 파란색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시면, 전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선조 이름이 아니라 부족명입니다.)

 

부족 아이콘과 이름은 플레이 하시다보면 익숙해지실거에요. 저도 첨에 헷갈렸지만 금방 외웠습니다.

 

 

 

부족 이름 옆에 숫자가 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이게 부족 호의 인데요. npc 머리 위에도 적혀 있습니다.

 

부족이 나뉘어져있는 이유는, 부족마다 판매하는 아이템들이 있는데 목록이 부족 별로 다릅니다. 그래서 호의도 각자 있는 것이지요.

 

아이템은 전투에 배치할 수 있는 전사와 전사가 낄 수 있는 장비, 1회용 토템 이렇게 3가지를 팝니다.

 

 

그럼 그 중요한 호의는 어디서 얻을까요?

 

 

 

 

 

선조런 입장!

 

맵에 맨 오른쪽에 가시면, 이렇게 운명의 눈 이라고 적힌 문이 하나 있습니다. 여기서 선조를 플레이 할 수 있는데요.

 

한 판 입장할때마다 실버 코인 1개를 소모합니다.

 

 

 

 

 

선조런 토너먼트 목록

 

짜잔. 가운데에 있는 부족 아이콘과 숫자가 이겼을 때 얻을 수 있는 부족 포인트 입니다. 이게 호의 입니다.

 

왼쪽에 보시면 카옴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나마후 부족의 카옴 npc와 맞짱을 뜨는거에요! 맞짱 떠서 이기면 가운데에 있는 부족들 포인트를 얻는 것이지요.

 

뿐만 아니라, 라운드별로 오른쪽에 있는 보상 탭에 있는 아이템도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얻은 포인트로 각자의 부족 npc한테 가서 아이템 구매를 눌러, 기물과 장비들을 사는 겁니다.

 

 

 

그럼 기물이 뭔지 아셔야겠죠. 기물은 전투에 들어가면 알게 됩니다.

 

 


 

 

시작 전 배치

 

카옴을 선택하고 누르면 이런 창이 뜹니다. 여기서 우리가 얻은 기물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왼쪽 전사 목록이 저희가 갖고 있는 기물 목록 입니다. 얘네를 클릭 드래그 해서 , 가운데에 원하는 곳에 배치를 해주면 토템이 됩니다.

 

 

토템은 얘네 본진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토템이 부셔지지 않는 한 전사는 늘어나는 쿨타임과 함께 계속 리스폰 됩니다.

 

 

게임 자체는 적팀의 토템을 전부 부시게 되면 끝나게 되죠. 우리팀도 마찬가지 입니다.

 

 

 

 

전사들에게 껴주는 장비 목록

 

장비 또한 오른쪽 화살표시를 누르면 있습니다. 장비는 제가 끼는게 아니라, 전사들한테 끼워주는 거에요.

 

전사들 옆에 칸이 비어있는걸 보셨을텐데 거기에 껴주는 겁니다.

 

헌데 전사들을 아무곳에나 끼워넣을 순 없죠.

 

 

 

역할 별 배치

 

아이콘마다 역할이 나뉩니다. 어떤 역할에 배치하는지에 따라 해당 전사의 플레이 방식이 달라집니다.

 

 

 

빨간색의 공격자는, 그냥 말그대로 탱커입니다.

 

탱커 브루저 앞라인 공격수 이런거에요. 앞으로 달려가서 맨 앞에 만나는 적과 싸웁니다. 적이 없으면 토템으로 가요.

 

 

 

가운데에 있는 노란색은 호위자 입니다.

 

호위자는 플레이어를 따라다닙니다. 플레이어가 전투를 하면 같이 싸우고, 토템을 뿌수면 같이 부십니다.

 

 

 

양끝에 있는 파란색은 측면자 입니다.

 

암살자 같은 거라고 보시면 되는데, 적과 싸우지 않고 토템만 주구장창 부십니다. 전투가 걸려도 무시하고 다른 토템으로 가죠. 빽도만 오지게함

 

측면자는 가장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맨 왼쪽에 있는 방어자는 수비수 입니다. 적팀 측면자가 토템을 부수러 오면, 방어자들이 가서 때립니다.

 

 

선조 빌드를 맞추기 전에 힘들때는 방어자에 한개씩 좋은걸 넣어놨었는데, 빌드를 맞추고 난 뒤엔 쓸모가 없어서 그냥 아무렇게나 넣습니다.

 

 

 

중요도는 측면자 > 호위자 > 공격자 > 방어자  입니다. (개인적)

 

참고로 배치할 수 있는 총 전사의 수는 16명 입니다. 초반에 가지고 있는 전사 개수를 안알려줘서 일일히 셌던 기억이...흑

 

 

 


 

 

선조런 플레이 방법

 

 

그럼 이제 적당한 곳에 기물을 넣고, 전투를 시작하면 됩니다. 어떤 전사가 좋은지는 다음 공략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물 전부 넣고 아래 시작 버튼

 

대충 알맞게 집어넣으셨으면, 아래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각자 본인 토템 위치에서 시작 3초 카운트.

 

그럼 이렇게 화면에서 보였던 자리에서 시작을 합니다. 3초의 카운트 후, 움직일 수 있는데 보통 선조 빌드로는 가운데에 공허 구체를 깔아 몹을 모읍니다.

 

그러고 몹을 잡지 않고, 적팀의 뒷라인으로 가 토템을 뿌수면 게임이 끝나죠.

 

 

중요한건 몹을 다 잡는다고 이기는게 아니라, 토템을 전부 뿌셔야 이긴다는 겁니다.

 

 

 

 

보스는 잘 죽지 않으니 밀어서 피하고 토템을 뿌수자

 

보시면 왼쪽에 있는게 카옴 입니다. 이 선조들이 보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각자 능력이 있습니다. 정말 거지같은 애도 있지요...  아니 캡쳐하는 사이에 토템 다부서짐 실화?

 

 

 

 

 

토템은 좌클릭 유지로 부셔주기

 

이렇게 적진으로 들어가 적팀 토템을 부셔주시면 됩니다. 토템 부수는 법은 토템에 마우스를 올리고, 좌클릭을 유지하시면 됩니다.

 

캐릭터가 파란색 레이저를 쏘기 때문에 그걸로 구별하시는게 편합니다.

 

맨 위에 토템 체력이 뜨고, 바로 아래에 해당 토템의 전사 이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상 상자는 가까이 가면 나온다.

 

토템을 전부 뿌셔 클리어한 뒤에 맵의 최상단으로 올라가줍니다. 그럼 선조 전쟁 상자 라는 보상이 있는 박스가 생깁니다.

 

클릭하시면 아까 카옴을 잡을 경우 보상으로 적혀있던 아이템을 떨굽니다.

 

 

 

 

 

아이템 잘 먹어주기

 

요렇게요. 드신 후에 왼쪽 문으로 바로 나가시면 됩니다.  급하게 하지 마시고 꼭 드시고 나오세요. 몇번 잘못 클릭해서 못먹고 나올뻔한 적이 있습니다 저두;

 

 

 

 

 

우측 정보에 호의가 뜬다.

 

밖으로 나오신 뒤, 오른쪽 밑 파란 아이콘에 다시 마우스를 대보시면 호의가 채워져있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실 두개를 제가 까먹고 사버렸습니다...

 

 

 

 

호의가 있는 부족에게 아이템 구입

 

키타바 부족의 우툴라에게 갔더니 호의 숫자가 적혀있습니다.

 

이제 우툴라를 눌러서 호의 보기를 누르시거나, 그냥 컨트롤 좌클릭으로 우툴라를 눌러줍니다.

 

 

 

 

 

소모하는 쿠네쿠네는 전사 중 한명

 

그럼 이렇게 호의 창이 뜹니다. 우툴라가 파는 기물은 소모하는 쿠네쿠네, 650원 이네요. 지금 750원이 있으니 구매하면 되겠죠.

 

좌클릭 후 왼쪽 전사 창에 드래그로 넣으셔도 되고, 컨트롤 클릭으로도 사실 수 있습니다.

 

밑에 775짜리 소모하는 쿠네쿠네는 장비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격이 더 높은거에요.

 

 

 

그리고 바로 밑 키타바의 축복 우상, 저거는 일회용 기물 입니다. 특정 효과를 부여하는 대신 1라운드만 쓰고 사라집니다.

 

 

맨 밑에 있는 장비가 전사한테 장착할 수 있는 장비인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좋은 장비가 아닌이상 저는 전사 위주로 구매하는 편입니다.

 

 

 

참고로 전사건 장비건 최종 라운드까지 진행하면 전부 초기화가 되니 한 로테이션 안에서 아끼지 말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인원수 싸움이기 때문에 전사 개수는 많을 수록 좋습니다. 또 한가지 팁은, 호의가 부족할 경우 기존에 갖고 있는 전사나 장비를 판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사 판매 가격

 

왼쪽에 전사 목록에서 밑 숫자가 판매할 시 얻는 호의 가격 입니다. 좋은 점은 아무 npc에게나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모자른 호의를 다른 부족에 남는 아이템을 구매해, 모자른 부족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할 때의 가격은 구매 가격의 절반이라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잊지말고 매라운드 시작전 구입

 

1라운드를 이길 때마다 나발리도 호의를 줍니다. 250씩 주고, 지면 500을 줍니다.

 

 

 

 

똑같이 나발리에게서 호의로 전사와 장비를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기본 캐릭터

 

기본으로 주는 명예로운 현자, 명예로운 전사, 투아타라 만 뜨니까 그냥 매 라운드별로 기본 캐릭을 받는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탈락 아이콘

 

다시 전투를 눌러보니 카옴 옆에 빨간색 아이콘이 생겼습니다. 선조들의 목숨은 2목숨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이 생겼을 경우, 해당 선조와 싸워서 이겼을 시 다음 라운드부터 목록에 등장하지 않습니다.

 

 

 

 

 

라운드 정보

 

한판을 진행했기 때문에 라운드가 2로 바뀐걸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npc를 잡지는 않고, 진행하면서 랜덤하게 빨간색(탈락) 아이콘이 붙습니다.

 

 

그리고 라운드별로 보상이 리셋 됩니다. 때문에 좋은 문신이 나오는 npc일수록 오래 남겨두는 것이 좋겠죠. *아후아나

 

 

 

 

 

문신 아이템

 

문신은 선조 리그에만 나오는 특별한 아이템 입니다. 문신 종류는 굉장히 많고, 부족 별로 문신 종류가 다릅니다. 가격도 천차만별이지요.

 

 

 

 

반응형

 

 

 

 

마지막 라운드

 

모든 라운드를 진행해서(선조 상황에 따라 총 라운드 수는 매판 달라짐) 마지막 라운드를 깨면, 보상이 더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마지막 선조만 남았고 빨간색 아이콘이 있다면 마지막 라운드가 되겠지요.

 

똑같이 진행해서 토템을 다 부셔주면, 보상으로 주는 아이템은 그대로 받고 최종 우승 보상이 따로 있습니다.

 

 

 

 

최종 승리

 

마지막 라운드를 깨면 토너먼트 승리 라고 뜨면서 랭킹이 오릅니다. 랭킹은 높을 수록 좋고, 최대 2000층이 한계 입니다.

 

저는 이미 2000층이기 때문에 따로 수치가 뜨지 않았지만 저 빈칸에 수치가 적혀서 나오실 거에요.

 

 

그리고 밑에 있는 애들은 다음 라운드 시작할 때 공짜로 얻어 사용할 수 있는 전사들 입니다. 매 토너먼트가 끝날때마다 새로 받을 수 있어요.

 

 

 

 

똑같이 맵 최상단으로 올라가줍니다.

 

 

최종 우승 보상

 

가운데에는 원래 매 라운드별로 얻을 수 있는 보상이 뜨고, 최종 라운드기 때문에 우승 보상이 뜹니다.

 

 

왼쪽은 문신 또는 고유템이 뜨고, 오른쪽엔 징조 머리카락 같은게 뜹니다. 확실한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보상은 왼쪽과 오른쪽, 둘 중 하나를 골라야 합니다. 검색하셔서 비싼거로 얻으시면 됩니다.

 

 

 

우승 보상에서 나오는 문신들은 일반 라운드에선 얻으실 수 없고, 우승 보상에서만 랜덤하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징조 또한 우승에서만 나오죠.

 

 

 

참고로 징조는 인벤에 넣어두면 사용하게 되는 아이템인 경우가 많으므로, 징조를 얻었을 시엔 바로 보관함으로 달려가서 넣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관함은 맵의 제일 좌측 상단에 위치해있습니다.

 

 

 

 

라운드 보상도 같이 먹음

 

이렇게 라운드 보상도 먹을 수 있고,

 

 

 

 

 

최종 우승 보상은 둘 중 하나 선택.

 

최종 라운드 우승 보상도 먹으시면 됩니다.

 

 

우승 보상으로 랜덤하게 나오는 것들 중에 비싼게 많으니 잘 검색해보세요.

 

 

 

 

 

라운드 초기화

 

한 로테이션을 끝내게 되면, 라운드는 초기화가 되어있습니다. 아예 1라운드부터 다시 시작입니다.

 

1라운드는 받는 호의가 없기 때문에 기물을 안사도 됩니다. 때문에 징조를 얻으신게 아니라면 그냥 바로 또 도시면 됩니다.

 

이로 인해 선조런은 굉장히 빠른 속도로 로테이션을 돌릴 수 있습니다. 부담감도 덜하구요.

 

 


 

 

선조런 수익

 

그럼 선조런 수익은 어떨까요? 따로 정산을 해보진 않았지만 2000층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동안 캡쳐해둔걸 쓸 시간이 왔군요.

 

 

5신성

 

선조런은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특정 시간에 몰빵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기하게 신성한 오브 같이 화폐종류로 나올땐 화폐만 주구장창 나오다가

 

갑충석이 나올떈 갑충석만 엄청 나오더라구요. 확률 때문인 것 같습니다.

 

 

선조런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 종류는 각종 문신들과 징조, 각성한 육분의(일반 화폐중 제일 쏠쏠), 고유 장비, 간혹 나오는 좋은 카드, 스킬 젬 21레벨20퀄리티, 날개달린 갑충석 등이 있습니다.

 

 

랭크를 올려봤자 별 차이가 없다는 헛소리를 하는 분이 간혹 계신데, 낮은 랭크에서도 로또 템이 뜨는거지 직접 해보면 차이가 큽니다.

 

랭크를 올릴 수록 자잘한 가격의 템들 빈도수가 올라갑니다. 특히 날개 달린 갑충석 종류가 정말 자주 나옵니다. 또한 디바인 오브도 자주 보입니다.

 

 

 

성역과 비교하면 약간 로또성이 있기 때문에 평균 수익은 비교적 적겠지만, 선조 빌드로 진행하면 피로도도 없고 정말 빠르게 로테를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토템 뿌수는 이펙트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재밌어요.

 

 

 

머리카락 ㅠㅠ

 

특히 우승 보상 중에는 히네코라의 머리카락 이라는 비싼 템이 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74딥 이네요. 저도 이번 시즌 먹어봤습니다.

 

 

 

 

수많은 디바인들...

 

디바인은 잊을만하면 툭툭 주기 때문에 캡쳐가 너무 많아서 다 찍을 수가 없었습니다...  물론 성역에는 못미치지만, 포텐 터질땐 성역 못지 않았습니다. (옆에 성역 도는 인간이 있어서 ㅎ)

 

 

 

 

재미진 도박 마카누이 여정 문신

 

이외에도 마카누이의 여정 문신 을 벌크로 팔면 비싼 가격으로 쏠쏠하게 잘 팔립니다. 왕노드를 다른 왕노드로 랜덤하게 변경해주는 문신 입니다.

 

말그대로 랜덤이라서, 여러개 돌리느라 한번에 많이 사갑니다. 모아서 파세요.

 

 

 

 

 

고유 아이템

 

선조 리그 고유템은 싼 게 많지만 운명의 저항 이라는 목걸이는 3딥 정도로 나름 괜찮은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마코 마캉가 문신 아후아나 살리기

 

문신 얘기도 빼놓을 수가 없죠. 라마코 마캉가의 문신은 최소 8딥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래서 아후아나(라마코 부족)를 제일 마지막에 잡는게 좋습니다. (계속 리셋되니까)

 

 

 

 

 

 

카드

 

카드의 경우 좋은 카드들이 많으나 저는 간호사가 최대 득템이네요. 아무래도 문신, 고유장비, 야딥 쪽으로 많이 먹었다보니...

 

특히 제일 밑에서 받쳐주는 수익이 날개 달린 갑충석인데, 제가 캡쳐를 안했습니다. 그냥 득템이 아니니까 안했는데(?) 빈번하게 나오니까 꼭 모아서 파세요.

 

 


마무리

 

 

오늘 내용을 정리해드리자면,

 

1. 선조런은 누구나 실버 코인만 있다면 간편하게 도전이 가능하다.

2. 다만 선조 빌드로 진행하는게 훨씬 쉽고 빠르고 쾌적하다.

3. 선조마다 부족이 있으며, 부족 별로 판매하는 전사와 장비의 종류가 다르다.

4. 전사와 장비를 구입하기 위해선 부족의 호의를 각각 얻어야 한다.

5. 부족 호의는 선조런을 진행하며 이기면 얻을 수 있으며 아이템 판매로 호의 옮기기가 가능하다.

6. 기물 배치에는 공격자, 호위자, 측면자, 방어자 4개의 역할이 있으며 각자 운영 방식이 다르다.

7. 측면자를 우선적으로 배치해야 하고 그다음엔 호위자, 공격자 방어자 순으로 배치하면 된다.

8. 마지막 라운드까지 진행해서 전부 탈락시키면 최종 우승 보상을 받고, 라운드는 초기화 된다.

9. 초기화 되면서 그동안 얻은 전사와 장비 또한 같이 초기화 된다.

 

 

 

개인적인 공략이기 때문에 무조건 옳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개개인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략 내용 이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얼마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전부 대답해드립니다.

 

이상 스파르타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꾸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