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오브엑자일2 1장 '타락의 흔적' 사형집행자 처치 +렌리의 도구
원하는 퀘스트 제목을 클릭하시면 링크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스파르타입니다. 액트1 공략이 드디어 끝나가네요.. 이 속도면 오픈날까지 3장 진입은 힘들거같아서 슬프네요.
오늘은 저번 글에 이어서 오검 마을의 '타락의 흔적' 퀘스트 공략을 적어보겠습니다.
오검 마을 - 타락의 씨앗과 렌리의 도구
마을 거점에서 '오검 마을' 거점을 눌러 이동해줍니다. 퀘스트는 타락의 흔적 - '타락의 씨앗 찾기' 이네요. 참고로 오검 마을 거점은 좌측 상단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검 마을'의 전체 맵 입니다. 전체적으로 꼬불꼬불한 길에 우측 상단으로 쭉 가면 보스가 있습니다.
추가로 저는 부캐를 키우는거라 맵에 나오지 않지만, 여기서 렌리의 도구를 챙기셔야 합니다. 그럼 분해 작업대가 열려요. 꼭 하면서 같이 진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두번 맵 돌면 끔찍하잖아요..
오검 마을 끝으로 쭉 가시면, 넓은 공터가 하나 나오는데 사형 집행자의 나무토막 이라고 적힌 곳이 있습니다. 가까이 가시면 보스가 모션을 취한 후, 밑으로 내려옵니다.
사형 집행자 처치하기
보스 이름은 '사형 집행자' 인데요. 얘를 만나면 타락의 흔적 퀘스트가 사형 집행자 처치하기로 바뀝니다. 잡아주시면 됩니다.
보스 패턴은 평타로 앞으로 두번 휘두르는 패턴이 있는데 안쪽으로 붙으면 안맞습니다.
크게 내려찍는 패턴은 일자로 꽤 멀리까지 딜이 들어가는데, 똑같이 크게 내려찍으나 좀더 길게 차징해 내려찍는 패턴은 내려찍는 곳에 크게 원형으로 딜을 넣으면서 화염장판을 생성합니다. 뒷부분에 붙어주세요.
그리고 멀리 떨어져있으면 점프를 해서 다가오는데, 그때 착지한 곳에 한번 내려찍고, 이어서 바로 뒷방향(반대방향)으로 한번 더 찍습니다. 구르기로 피해주세요.
가끔 플레이어가 서있는 곳에 돌덩이를 소환해 내려치기도 합니다. 일렁이는 이펙트가 먼저 나오니 바닥을 잘 봐주세요.
보스를 잡은 뒤, 양쪽에서 나오는 쫄몹들을 잡아주시고 아까 사형 집행자가 서있던 곳에 올라가 손잡이를 눌러줍니다.
손잡이를 돌리면 레이티스 라는 npc를 구출하게 되는데, 클릭해서 퀘스트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클리어펠에 있는 레이티스와 대화하기로 바뀌는데 바로 가지 마시고 바로 앞에 있는 저택 성벽을 눌러 입장해줍시다.
저택 성벽에 진입하면 바로 앞에 체크포인트와 거점이 있습니다. 등록해주시고, 거점을 눌러 액트 1장 마을 '클리어펠'로 귀환해줍니다.
마을 한가운데 캠프파이어 있는 곳에 npc'레이티스'가 있는데요. 좌클릭하셔서 퀘스트를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퀘스트 보상으로 미가공 스킬 젬 5레벨을 주네요. 받아주셔서 현재 상황에 맞게 알아서 사용해주시고, 타락의 흔적 퀘스트는 완료가 됐습니다.
그럼 다시 npc'레이티스'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새로 받아줍니다.
새로 받으시면 '오검의 미친 늑대' - 마을 뒤의 저택에 침입하기, 지오너 백작 찾기 퀘스트가 1개 있으실거에요.
이 퀘스트는 다음 공략글에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공략이기 때문에 무조건 옳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개개인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략 내용 이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얼마든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선에서 전부 대답해드립니다.
이상 스파르타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__) 꾸벅